본문 바로가기
쌩초보재테크/이슈n테마

2023년 주요 국내 게임 예정작과 관련주는? -1-

 2023년, 올해도 어김없이 대작 게임들이 줄줄이 출시를 대기하고 있습니다. 그 게임과 더불어 게임사의 주가에도 기대감이 항상 돌기 마련인데요, 어떤게임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고, 그 게임의 관련주들의 현재 주가 흐름은 어떤지 알아볼까요?

 

◇ 아키에이지워

 

·공개 : 03.26. 예정
·개발사 : 엑스엘게임즈
·유통사 : 카카오게임즈
·플랫폼 : PC-모바일 크로스

 

 <아키에이지 워>는 원작 <아키에이지>의 세계관을 이어가는 후속작입니다. 원작인 <아키에이지>와는 다르게 <아키에이지 워>는 전쟁과 전투 요소를 강조하는 것이 특징으로, MMORPG의 특징인 광활한 맵을 바탕으로 한 필드전과 공성전, 해상전 등 대규모 전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PC와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이며, 언리얼엔진 4를 이용한 심리스 맵을 구현하고 있어, 게임 지속성 및 접속유지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으므로, 게임의 수익성에 이점이 있으나, 리니지라이크류에 피곤함을 느끼는 유저들의 충성도를 끌어올 수 있을지가 관건이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오딘>과 <우마무스메>를 퍼블리싱하고 재미를 봤었던 종목입니다. 헤드앤숄더 패턴을 보이고 주루룩 흘러왔었는데, 요새 이평선 각도가 수평으로 가면서 6개월선에 안착한 모습입니다. 주가도 일목구름대 위로 올라왔구요.

 <아키에이지 워> 출시하면서 <오딘>에 버금가는 인기를 구사한다면, 그리고 올해 준비되어있는 게임들이 줄줄히 출시된다면 좋은 수익 얻을 수 있을 듯 합니다. 

 

◇ 프라시아전기

 

·공개 : 03.31. 예정
·개발사 : 넥슨
·유통사 : 넥슨
·플랫폼 : PC-모바일 크로스

넥슨게임즈 

 "넥슨게임즈"의 중장기이평선은 수렴의 모습을 보이고 있고, 주가도 일목구름대 위에 있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추세상 하락추세 상단에 막혀있는 모습이므로, 추세를 뚫고 안착하는 모습을 보일때 들어가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 아스달연대기

 

·공개 : 2023년 목표
·개발사 : 넷마블에프엔씨
·유통사 : 넷마블
·플랫폼 : PC-모바일 크로스

 

 <아스달 연대기>는 "스튜디오 드래곤"의 원작 드라마를 넷마블과 손잡고 만든 MMORPG입니다. 원작 드라마에서 선보인 세계관 확장을 통해 "모험의 재미"를 선보이고, '액션'과 '역할 중심의 파티 던전 공략'을 통해 "전투의 재미"를 제공하며, MMORPG의 핵심인 정치와 쟁을 통해 "사회의 재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주요 세력인 ‘아스달’과 ‘아고’ 외에도 용병 역할을 하는 '무법 세력'이 존재하여, 양쪽 세력에 용병으로써 전쟁에 참여하게 되는 역할로 두 세력의 균형추 역할을 하게 되는 등 차별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넷마블

 "넷마블"은 좁은 하락추세를 길게 가져가다가 이제 뚫고 슬금슬금 오르고 있습니다. 게임주들이 비슷하게 6개월선에 올라있네요. 넷마블은 최근 "카카오"와 협업한 "메이브"라는 AI 그룹을 런칭하였는데요, 요새는 게임보다는 메타버스 쪽으로 주목을 받는 모습입니다.  

 주가가 최근처럼 서서히 우상향을 띄면서 중장기 이평선 수렴 및 정배열을 만들면서 움직인다면 예전의 영광을 찾아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드래곤"은 호실적에 힘입어서 주가가 힘을 받는 모습입니다. 하락추세를 뚫고 올라갔다가 매물소화하면서 지지받고 있습니다. 추세안으로 다시 빠지지 않는다면 진입하기 정말 좋은 위치입니다. 3월에 <더글로리 파트2>도 대기하고 있으니 더욱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 쓰론 앤 리버

 

·공개 : 2023년 상반기 예정
·개발사 : 엔씨소프트
·유통사 : 엔씨소프트
·플랫폼 : PC, 콘솔, 모바일(스트리밍방식)

<쓰론앤리버티>는 차세대 MMO로 개발 중인 엔씨의 PC·콘솔 플랫폼 신작입니다. 슬로건은 ‘PLAY FOR ALL’이며, 국가와 세대를 초월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자는 목표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쓰론앤리버티>의 큰 방향성은 배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전투와 경쟁을 벌이는 ‘THRONE’, 환경이 살아있는 월드에서 모험과 자유를 만끽하는 ‘LIBERTY’, 국가와 세대 등 모든 것들을 하나로 연결하는 ‘AND’라고 합니다. 뭔가 설명은 거창한데요, <리니지>를 벗어나지 못하는 엔씨가 이번에는 과연 <리니지> 자기 복제에서 벗어났을지 기대됩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리니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주가가 굉장히 무너져왔었습니다. 탈리니지와 블록체인, 플랫폼의 변화를 꾀하면서 주가가 슬슬 추세를 전환한 모습인데요, 이번에 출시되는 <쓰론앤리버티>에서 과연 탈리니지의 모습을 보이며 투자자들의 자금을 끌어들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나이트 크로우

 

·공개 : 2023년 4월 예정
·개발사 : 매드엔진
·유통사 : 위메이드
·플랫폼 : PC-모바일 크로스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하는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엔진 5로 제작된 MMORPG로, 모바일과 PC 플랫폼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실사풍 그래픽 기반으로 중세 유럽 세계관을 구현해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한편, <나이트 크로우> 개발을 맡은 매드엔진은 글로벌 게임 <V4> 개발을 총괄한 손면석 대표와 <히트> <오버히트>를 개발한 이정욱 대표가 함께 설립한 RPG 전문 개발사로 흥행에 기대감을 더합니다.

위메이드

 "위메이드"는 블록체인과  P2E로 엄청난 주가부양을 이끌었으나...뭐..지금보면 그저 작전주일 뿐이죠. 위믹스의 상장폐지 하면서 주가가 나락행을 보이다가, 최근 재상장이야기가 솔솔 나오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솔직히 수많은 주주들의 피눈물이 최근까지도 묻어나고 있는 주식으로, 매물도 상당히 두터울 것같으며, 지금들어가는건 굉장한 모험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 P의 거짓

 

·공개 : 2023년 예정
·개발사 : 라운드8 스튜디오
·유통사 : 네오위즈
·플랫폼 : PC,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

 <P의 거짓>은 네오위즈 산하 개발사 라운드8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소울라이크 게임입니다. 피노키오를 원작으로 한 다크 판타지 게임으로, 19세기 말 근대 유럽의 분위기를 연상케 하는 가상의 스팀펑크 풍 도시 '크라트'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고 합니다. 

 <P의 거짓>은 최근 열린 '게임스컴 어워드 2022'에서 '가장 기대되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에 이어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과 '최고의 롤플레잉 게임' 등 3관왕을 달성하며 화제를 모았는데요, 2023년 출시예정이나 정확한 날짜는 아직 미정입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P의 거짓>의 기대감과, 게임블록체인 중에 유일하게 윤석열 정부 아랍에미리트(UAE) 경제사절단에 이름을 올리며 국내의 P2E 게임의 대표임을 세계에 각인 시킨 결과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아부다비에 블록체인 사업을 전담할 법인을 설립하는 등 P2E에 힘을 더해가는 모습인데요, 그래서인지 주가흐름이 매우 좋습니다.

 현재 엔벨로프 상한선에 부딪혀가며 주가가 오르내리고 있는데요, 엔벨로프 상한선을 뚫고 올라가는 모습을 보일때 들어가거나, 주가가 눌릴때 상승 추세선의 지지를 받는 모습을 보일때 들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시 예정작들과 관련주들을 더 보고싶으시다면 아래글에서 이어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02.18 - [쌩초보재테크/주식은테마다] - 2023년 주요 국내 게임 예정작과 관련주는? -2-

 

2023년 주요 국내 게임 예정작과 관련주는? -2-

2023년 주요 국내 게임 예정작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는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첫번째 포스팅은 아래 링크에서 보시면 됩니다. 2023.02.16 - [쌩초보재테크/주식은테마다] - 2023년 주요 국내 게임 예

tikklemoa.tistory.com

 

 

※ 해당 차트분석은 개인투자자인 필자의 개인적 안목으로 분석한 글로, 투자에 참고는 하시되, 맹신하지 마십시오.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