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쌩초보재테크/이슈n테마

2023년 주요 국내 게임 예정작과 관련주는? -2-

 2023년 주요 국내 게임 예정작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는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첫번째 포스팅은 아래 링크에서 보시면 됩니다. 

2023.02.16 - [쌩초보재테크/주식은테마다] - 2023년 주요 국내 게임 예정작과 관련주는? -1-

 

2023년 주요 국내 게임 예정작과 관련주는? -1-

2023년, 올해도 어김없이 대작 게임들이 줄줄이 출시를 대기하고 있습니다. 그 게임과 더불어 게임사의 주가에도 기대감이 항상 돌기 마련인데요, 어떤게임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고, 그 게임의

tikklemoa.tistory.com

 그럼 거두절미하고 어떤 게임이 대기중이고 관련주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스텔라 블레이드(프로젝트 이브)

 

·공개 : 2023년 예정
·개발사 : 시프트
·유통사 : 소니
·플랫폼 : PS5

 <데스티니 차일드>를 개발한 "시프트업"의 2023년 신작인 <스텔라 블레이드>는 기존에 프로젝트 이브라고 알려져 있었던 게임입니다. 유통은 소니가 하고 PS5 독점으로 나온다고 하는데요, 올해 7월에 시프트업 임직원들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지분 일부를 "IMM 인베스트먼트"와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에 매각했으며, 이번 구주거래에서 평가받은 기업가치는 1조원대 수준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상장 전 크래프톤, 엔픽셀에 이어 유니콘 대열에 합류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성창투

 "대성창투"는 "시프트업"의 지분에 투자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정확한 규모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만, ''시프트업"의 기업가치가 1조원을 넘는다고 평가되고 있는데, 1%만 지분을 가지고 있다해도 100억의 규모라 꽤 파이가 큰 상황입니다. 

<승리의 여신:니케> 출시 전부터 출시 후까지 "대성창투"의 주가가 움직였던걸 생각한다면, 이번 <스텔라 블레이드>때도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지 않을까 갓리적 의심을 해보게 되네요.

 

◇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

 

·공개 : 2023년 2분기 예정
·개발사 : 세컨드 다이브
·유통사 : 카카오게임즈
·플랫폼 : PC-모바일 크로스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카카오게임즈"가 <오딘: 발할라 라이징>-<아키에이지 워>를 이어갈 기대작으로 선보이는 MMORPG입니다. 

 <오딘>,<아키에이지 워>와 같은 장르이지만,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일단 세계관부터 앞 선 게임들과 달리, 우주를 배경으로 한 SF이며, 논타게팅 기반 액션을 핵심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또한,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글로벌 출시를 염두에 두고 있기 때문에, 국내 흥행이 매우 중요할 전망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이전 글에서도 말했다시피 추세를 바꾸고 있는 모습입니다. 매집의 모습도 좋구요. 올해 분기별 출시 예정된 대작들도 대기하고 있습니다. 물론 게임이 기대보다 망할것도 염두에 두고 투자에 임해야겠습니다.
 

◇ 별이 되어라2

 

·공개 : 2023년 3분기 예정
·개발사 : 플린트
·유통사 : 하이브IM
·플랫폼 : PC-모바일 크로스

 극한의 다크 판타지 액션게임인 <별이 되어라2>는 8년만에 <별이 되어라!>의 정식 후속작으로 발표된 게임입니다.

캐릭터 디자인은 기존의 1편과 비슷한 느낌으로 가되, 벨트스크롤 아케이드 게임처럼 만들어, 오락실 게임과 비슷하면서 현대적인 트렌드를 더한 게임으로 탄생했습니다.

 <별이 되어라2>는 자동 사냥없이 완전한 수동게임을 지향하고 있는데요, 과연 자동게임이 없이 순수한 게임의 재미만 가지고 수익성을 올릴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하이브

<별이 되어라2>는 "하이브"의 게임사업 자회사인 "하이브IM"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퍼블리싱 외에도 지분 취득 방식으로 개발사인 "플린트"에 투자를 진행하여 직접적인 관련주로 부상했습니다. 

 그런데 "하이브"는 주가가 움직일만한 굵직한 재료들이 워낙 많아서 게임이 주가움직임에 얼마나 많은 파이가 있을지 미지수입니다. 하이브의 주가흐름은 현재 매우 좋은데요, 게임만 보고 들어가는 것보다 전체적인 하이브의 재료들을 보고 접근해야 할 것 같습니다.
 

◇ 붉은사막

 

·공개 : 2023년 4분기 예정
·개발사 : 펄어비스
·유통사 : 펄어비스
·플랫폼 : PC, 콘솔 예정

 <붉은사막>은 펄어비스의 대작 액션 게임으로 엄청난 주목과 기대를 받았지만, 2019년 지스타를 마지막으로 그간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던 비운의 게임입니다. 이 <붉은사막>이 드디어 오랜 개발을 마치고 올해 출시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붉은사막은 현재 2023년 하반기 중 게임 개발이 완료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펄어비스"의 실적이나 평가로 볼때 특별한 일이 없다면 내년으로 미뤄지지 않고 올해 말에 공개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도깨비>와 <붉은사막>의 공개로 주가가 매우 좋았으나, 공개가 늦어지고 개발이 미뤄지면서 주가가 완전 무너졌습니다. 뭐, 게임만가지고 무너졌다기엔 대부분의 게임회사들의 주가가 비슷하게 무너지긴 했지만요. 

 지금은 하락추세를 살짝 벗어나서 슬금슬금 120일선을 뚫고 올라가려하고 있습니다. 정말 올해 <붉은사막>에 대한 기사가 계속 올라오면서 기대감을 주고, 기대감에 부응하는 퀄리티로 나온다면 지금이 제일 낮은 가격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 나혼자만 레벨업 : 어라이즈

 

·공개 : 2023년 예정
·개발사 : 넷마블 네오
·유통사 : 넷마
·플랫폼 : PC-모바일 크로스

 <나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글로벌 인기 웹툰으로 자리잡은 원작 웹툰 ip를 기반으로 제작 중인 액션 rpg입니다. 원작의 이야기를 따라 진행되는 스토리 모드를 메인으로 보스 처치 시간을 경쟁하는 타임어택 모드와 헌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헌터 모드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PC와 모바일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며, 카툰 렌더링 그래픽으로 스타일리시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원작의 글로벌적인 인기를 생각한다면, 글로벌 서비스는 당연한 수순으로 보여지구요, 이점은 매출에 굉장한 이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넷마블

 "넷마블"은 한창 뜨던 메타버스 열풍이 가라앉으면서 메타버스 대장으로 움직이다가 급락에 급락을 더한 종목입니다. 여느 게임주들처럼 드디어 하락추세를 벗어나고 있구요. 현재 120일선에 안착하려는 모습입니다. "넷마블"도 올해 <나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외에도 여러 게임들을 출시 예정이라, 해당 게임의 기대감에 맞춰서 움직일것으로 예상되며, 차트상으로는 단기적으로는 일단 괜찮다 싶네요.

 

 

※ 해당 차트분석은 개인투자자인 필자의 개인적 안목으로 분석한 글로, 투자에 참고는 하시되, 맹신하지 마십시오.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