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쌩초보재테크/이슈n테마

되는가 마는가, 초전도체! 관련주!

 지난해, 국내 연구팀의 LK-99 발표로 촉발된 초전도체 논란이 아직까지 지속되고 있습니다. 뭐, LK-99는 아직도 초전도체 형질을 가지고 있네 마네 논란이 있긴하지만, LK-99로 시작된 초전도체 붐은 아직도 뜨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초전도체 관련주들이 움직임도 보이고 있는 등 초전도체 연구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출처 : 비지니스포스트

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40251

 

하태경 초전도기술 촉진법안 발의, “과감히 투자해 전문가 육성해야”

[비즈니스포스트] 정부가 초전도기술 연구 및 산업 발전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은 법안이 발의됐다.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24일 초전도 기술의 효과적인 연구 개발, 인력 및 인프라..

www.businesspost.co.kr

최근에는 하태경 의원을 주축으로 하여 초전도 기술의 효과적인 연구 개발, 인력 및 인프라 지원, 그리고 국제협력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내용을 담은 ‘초전도기술 촉진법안’을 발의하였으며, 영국의 테라퀀텀에서는 흑연 결정에서 상온 초전도체 발견 공식을 발표하였습니다

출처:프라임경제

https://www.newsprime.co.kr/news/article/?no=626151

 

[e외신] 테라 퀀텀, 흑연서 상온 초전도체 발견 공식 발표…"꿈이 현실이 됐다"

[프라임경제] 양자 컴퓨팅 서비스 기업인 테라 퀀텀(Terra Quantum)의 연구진이 양자 과학 저널 '어드밴스트 퀀텀 테크놀로지(Advanced Quantum Technologies)'에 흑연의 상온 초전도성 연구 논문 'Global Room-Tem

www.newsprime.co.kr

 국내외로 초전도체 관련하여 하나둘 긍정적인 움직임이 나타나는 가운데, 초전도체 관련주들은 위로 아래로 주가를 움직이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신성델타테크 ​(065350)

 신성델타테크는 HA(생활가전), BA(2차전지), SVC(물류서비스) 3개의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2년 전자회로기판모듈 설계/제조 전문기업 신성일렉트로닉스를 인수하여 가전/자동차 사업 확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기존 가전사업 및 2차전지 사업과의 연계 발판을 넓혔습니다.

 

 초전도체와 직접적인 관련 사업을 영위하지 않지만 자회사인 엘앤에스(L&S)벤처캐피탈을 통해 퀀텀에너지연구소 지분(LK-99 개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파워로직스 ​(047310)

 파워로직스는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Module) 등을 생산 및 판매합니다.

 

 신성델타테크와 마찬가지로 파워로직스가 직접적인 사업을 하고 있진 않지만, 엘앤에스벤처캐피탈 지분 11.51%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분이 가장 많은 기업: 신성델타테크, 52.52%)

 

▶서남 ​(294630)

 서남은 독자기술로 생산한 전력케이블, 한류기, Fusion Reactor, 모터 및 발전기용 고온 초전도 선재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력기술은 2세대 고온 초전도 선재 제조 기술 및 이를 이용한 고자장 자석 제조기술로 초 고자장 자석 설계 및 극저온 환경 설계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남은 직접적으로 초전도체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이며, 2세대 고온 초전도선재, 제조장비, 버퍼선재, 자석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서남은 초저온 상태인 섭씨 -180도 이하에서만 작동하는 물질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퀀텀에너지 연구소 LK-99 첫 발표때 대장주로 움직였지만, 직접 밝힌 바로는 LK-99와는 아무런 관련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모비스 ​(250060)

 모비스 국가 차원에서 수행되는 대형 과학 프로젝트인 빅사이언스 시설물 제어에 필요한 제어시스템 및 장비를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중 초전도체가 작동하기 위한 환경 조성을 위한 '저온 유지모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이 글은 이슈에 대한 개인적인 글로써,  투자에 참고만 하십시오.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