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쌩초보재테크/이슈n테마

사업전선 이상無! 한동훈표 철도 지하화! 관련주는?

출처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25430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25430

 

[단독] 한동훈, 31일 '철도 지하화' 공약 택배 들고 수원 간다…尹 오찬 이틀만 | 중앙일보

‘격차 해소’를 내세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수도권과 지방의 양극화 문제 해결을 위한 ‘철도 지하화’를 4·10 총선의 주요 공약으로 꺼낸다. 지난 18일 공개한 1호 공약 ‘저출

www.joongang.co.kr

 한동훈 위원장이 오는 31일 경기 수원시를 찾아 철도 지하화 공약이 담긴 ‘국민택배’를 배송할 것”이라고 국민의힘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교통 문제 해결을 통한 수도권·지방 격차 해소 정책인 ‘철도 지하화’를 사실상 2호 공약으로 내세우는 것인데요, 이를통해 도심 기능 회복, 정주 여건 개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뤄 지역 격차 해소를 꾀한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5/0001502044

 이명박정권 시절 4대강에 버금가는 사업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규모도 규모인 만큼 단시간에 끝날만한 사업도 아니고, 이해관계가 얽힌 기업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철도 지하화에 수혜를 볼만한 종목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철도 지하화 관련주>>

 

▶특수건설 ​(026150)

 철도 및 도로 지하횡단구조물 비개착시공, 대구경 교량기초시공, 쉴드 터널, 터널 및 일반토목 시공과 산업플랜트 제작 등을 영위하는 토목 시공 전문업체임. BG장비를 도입하여 서해대교, 광안대교, 인천대교 등의 고난이도 교량기초를 시공했고 이후 쉴드장비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한강하저터널 및 세계 최초 S-Curve구간인 서초전력구를 성공적으로 시공함. 중공업부문에서는 자동차공장의 도장라인과 포스코 등의 산업플랜트 등을 제작함.

 

 추세전환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224일선이 지지되면 단기간에 10,000원까지 바라볼 수 있는 자리같습니다.

 

▶동아지질 ​(028100)

 동사는 1971년 3월 설립하여 2009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주요 사업은 토목분야의 보링 그라우팅 공사, 수중공사, 상하수도설비 공사, 토공사, 비계 구조물 해체 공사, 미장 방수 조적 공사, 철근 콘크리트 공사 등이 있음. 동사의 핵심 경쟁요소는 지반조사-시험-계측-설계-시공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토탈서비스 능력으로, 특히 토질/암석 시험실 및 시험장비 시스템을 갖추어 지반에 관한 데이터를 오랜 기간 축적함.

 

 하락추세선을 벗어나 매물을 소화하며 중장기 이평선 위아래로 숨고르기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매물대는 특별히 두껍지 않아서 언제든 위나 아래로 치고나갈 수 있는 자리입니다. 항상 분할매수가 답이지만, 이런자리는 특히나 분할 접근해야하겠습니다.

 

▶이화공영 ​(001840)

 동사는 토목, 건축사업을 주 영업 목적으로 1956년 설립된 기업이며, 1971년 이화공영 주식회사로 상호가 변경됨. 건축, 토목, 전기, 소방 등 건설관련 면허를 가지고 여러 분야에서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음. 최근 건축공사에는 아파트,오피스, 제약시설물 등 을 중심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토목공사는 정수처리시설공사, 교량공사, 철도공사 등을 중심으로한 공동도급이행방식으로 시행 중임.

 

 하락추세에서 벗어났다가 스리슬쩍 오르던중 2023년 하반기에 다시 가라앉았었던 종목입니다. 현재는 작은 하락추세를 벗어나려는지 추세선 타고있네요. 여기서 벗어나서 구름대를 뚫을수 있는지 확인하고 접근하는게 옳다고 판단됩니다.

 

▶우원개발 ​(046940)

 동사는 토목산업, 도로공사, 철도공사, 지하철공사 등 건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양 최대 규모의 가양하수종말처리장 시설을 준공하였으며 독자적으로 개발한 슬립폼 공법을 적용하여 특허출원을 하였음. 공사수행, 기술력, 자금조달, 리스크관리 능력 등이 핵심요소로 정부 또는 타산업의 경제적 수준에 따라 수익이 창출되며 경제성장 및 경기변동의 영향을 받음.

 

 하락추세 벗어난뒤 횡보 중입니다. 이 종목도 역시나 중장기 이평선이 모여있는데 이안에서 횡보하네요. 224일선 위로 올라와 지지받는 모습이 중요합니다.

 

▶덕신하우징 ​(090410)

 

 동사는 1990년 설립되어, 건축용 자재인 데크플레이트 생산 및 시공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음. 동사의 제품은 크게 일체형 데크플레이트와 폼데크, 기타 부자재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매출의 대부분은 일체형 데크플레이트 제품이 차지하고 있음. 일체형 데크플레이트의 매출은 주력제품인 '스피드데크'를 비롯하여, 탈형 데크플레이트인 '에코데크', 단열 데크플레이트인 '인슈데크' 등을 포함

 

 덕신하우징은 하단 1,800원 ~ 상단 2,935원 박스권입니다. 하단과 상단의 기간차는 큰편입니다. 박스권 매매 전략으로 접근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열심히 공부중인 초보투자자의 의견입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투자 시 참고로 활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