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쌩초보재테크/이슈n테마

비대면 약배송 입법! 원격의료 겹호재!

출처 : 이데일리(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5675382?sid=102)

 

  의대정원 확대로 인한 의사파업 관련해서 얼마전 원격의료주들이 불기둥을 쏘아 올렸는데요, 장끝나고나서는 비대면진료 약배송 입법을 추진이라는 원격의료주에 있어서는 겹호재가 나왔습니다. 

 물론 법안이 통과된건 아니고 발의준비중이지만, 그동안 엄청 눌렸던 원격의료주들에 있어서는 희망찬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출처:조선일보(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817288?sid=102)

 넘어야할 산은 많습니다. 총선을 앞두고 빠르게 처리될 지는 미지수이나, 의사들의 총파업도 예고되어있는 마당에, 약사들의 분노까지 한꺼번에 살 행동을 할수 있을까 싶기도합니다. 그러나 관련 업계종사자외에 일반 국민들은 비대면진료와 약배송을 매우 바라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현 정부에서 빠르고 강한 태도로 법안을 통과시키고 매뉴얼화 할 수 있을지가 중요하겠네요.

 

 아무튼 이러한 시도들이 계속 치고 이슈화 될 수록 새로운 시대로 나아갈 확률을 높아지고, 더불어 원격의료주들, 플랫폼들의 규모는 더욱 높아지겠네요. 

 

 원격의료 관련주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2023.02.12 - [쌩초보재테크/이슈n테마] - 드디어시작인가? 원격의료(비대면진료)!

 

드디어시작인가? 원격의료(비대면진료)!

요즘 슬금슬금 기사가 뜨면서 올라오는 테마가 있습니다. 바로 비대면진료(원격의료, U-헬스케어)인데요. 얼마전 삼성전자에서 비대면진료 서비스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TV를 출시예정이라면서

tikklemoa.tistory.com